Communication, PR, IMC/한발 들여놓기

PR 시험 문제(2012.3.9 / 커런트코리아 사원 평가)

Eliot Lee 2012. 3. 9. 13:17

1. 기업에게 PR은 꼭 필요한 활동입니까?
(상황 설정) 어느 중견기업 CEO에게 PR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며, 왜 PR회사를 써야 하는지를 설득해 보시오.
- 필수 포함 내용 : PR의 정의, 기업(조직)을 둘러싼 커뮤니케이션 환경 변화에 대한 분석, PR회사의 역할과 업무 등

2. 다음 개념을 설명하시오
- IMC(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)
- 캠페인(Campaign)
- 프레임 효과(Framing effect)
- 이슈(issue)
- 게이트키핑(Gate keeping)
- 의제설정(Agenda setting)

다음의 개념에 대해 구별해서 설명하시오.
3. 미디어 퍼블리시티(Media Publicity) & 미디어 서비스(Media Service)
4. 이슈 모니터링(Issue Monitoring) & 기회 모니터링(Opportunity Monitoring)
5. Pseudo event & Publicity stunt
6. PR & Marketing PR & Relationship Marketing
7. Output Research & Outcomes Research & Outgrowth Research

8. 위기 관리 커뮤니케이션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입니까?
- 아래 표의 범주에 따라 설명하시오.

출처

위기 유형

확산 채널

위기 위험 평가

대응 전략

고객

루머

언론 매체

발생가능성

① 공격 전략

 

 

온라인(SNS)

영향력

② 부인 전략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9. ‘기업시민(corporate citizen)’과 ‘시민브랜드(citizen brand)’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, 시민브랜드 구축의 필요성에 대해서 논하시오.

10. 현대 기업이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문제를 전략적이고 통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우수한 PR실무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지식 기반을 지녀야 합니까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