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기업에게 PR은 꼭 필요한 활동입니까?
(상황 설정) 어느 중견기업 CEO에게 PR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며, 왜 PR회사를 써야 하는지를 설득해 보시오.
- 필수 포함 내용 : PR의 정의, 기업(조직)을 둘러싼 커뮤니케이션 환경 변화에 대한 분석, PR회사의 역할과 업무 등
2. 다음 개념을 설명하시오
- IMC(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)
- 캠페인(Campaign)
- 프레임 효과(Framing effect)
- 이슈(issue)
- 게이트키핑(Gate keeping)
- 의제설정(Agenda setting)
다음의 개념에 대해 구별해서 설명하시오.
3. 미디어 퍼블리시티(Media Publicity) & 미디어 서비스(Media Service)
4. 이슈 모니터링(Issue Monitoring) & 기회 모니터링(Opportunity Monitoring)
5. Pseudo event & Publicity stunt
6. PR & Marketing PR & Relationship Marketing
7. Output Research & Outcomes Research & Outgrowth Research
8. 위기 관리 커뮤니케이션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입니까?
- 아래 표의 범주에 따라 설명하시오.
출처 |
위기 유형 |
확산 채널 |
위기 위험 평가 |
대응 전략 |
고객 |
루머 |
언론 매체 |
발생가능성 |
① 공격 전략 |
|
|
온라인(SNS) |
영향력 |
② 부인 전략 |
|
|
… |
… |
③ |
|
|
④ | ||
|
|
⑤ | ||
|
… |
⑥ | ||
… |
⑦ |
9. ‘기업시민(corporate citizen)’과 ‘시민브랜드(citizen brand)’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, 시민브랜드 구축의 필요성에 대해서 논하시오.
10. 현대 기업이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문제를 전략적이고 통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우수한 PR실무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지식 기반을 지녀야 합니까?
'Communication, PR, IMC > 한발 들여놓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PR! Publicity? Digital PR? (0) | 2012.05.18 |
---|---|
PR과 관계성 (PR 실무자가 가져야 할 지식 기반) (0) | 2012.04.19 |
PR의 정의 (0) | 2012.03.27 |
모니터링 : 이슈 모니터링(Issue Monitoring) & 기회 모니터링(Opportunity Monitoring) (0) | 2012.03.06 |
마케팅? PR? 마케팅PR! (0) | 2012.02.29 |